교육복지소식"청소년 여러분의 꿈을 위한 마중물이 되기를 기대합니다."



"오늘 장학금을 받는 여러분의 기억이 훗날 우리 사회에 희망의 불꽃으로 함께 타오르길 희망합니다."


지난 2월 18일, 문화교회(원로목사 허일차, 위임목사 김형진)에서 "2025년 문화비전상 장학금 수여식"이 열렸습니다. 개회식 인사말씀으로 나선 이 교회 김형진 위임목사님은 "청소년들은 우리 사회의 희망"이라며 "문화비전상은 우리 사회를 더욱 건강하고 밝게 이끌어 갈 미래세대를 위한 작은 마중물이길 기대한다"고 설명했습니다.


장학금 수여식 직후 장학금 수상 학생 및 가족들과 함께 간담회도 이어졌습니다. 이날 행사에 참여한 모 중학교 1학년에 진학하는 오00 학생은 "센터에서 저를 장학생으로 추천해줘 너무 감사드린다"면서 "올해는 중학교에 진학하여 공부도 더욱 열심히 할 계획이고, 센터 프로그램에도 더 많이 참여하고 싶다"고 포부를 내비췄습니다.


장학생 보호자로 자리를 함께 한 학생의 보호자 이00씨는 "장학금을 주신 문화교회에 깊이 감사드린다"며 "우리 아이는 가수를 꿈 꾸며 보컬학원을 다니고 있는데, 언제가 훌륭한 가수가 되어 이런 자리에 우리 아이의 재능을 나눌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진다면 더욱 기쁘겠다"고 말했습니다.


문화교회 문화비전상은 서관 1층에 위치한 "북카페 나무"의 운영 수익금을 지역사회 환원 차원에서 지역 학생들에게 장학금으로 지급하고 있습니다. 중구 관내 학교와 직접 연계하여 지급하던 장학금을 2023년부터 중구교육복지센터 이용 학생들에게 그 혜택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올해 문화비전 장학생은 중구교육복지센터 내부 장학생 선정심의를 거쳐 초등학생 3명에게 각 40만 원, 중학생 3명에게 각 60만원, 고등학생 3명에게 각 100만원 등 9명에게 총 600만원을 전달하였습니다. 이에 대해 중구교육복지센터 위탁법인 (재)흥사단청소년재단(이사장 반재철)은 문화교회 측에 감사 인사와 함께 기부금영수증을 발급하여 제공하였습니다.


기타 자세한 내용은 중구교육복지센터(T.02-3789-1981)로 문의 바랍니다.